메뉴 건너뛰기

대학진학컨설팅

상위권 내신, 높은 표준시험점수, 훌륭한 에세이, 화려한 과외활동, 흠잡을 데 없는 지원서 등, 대학 지원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완벽히 준비했더라도 올바른 학교 선정과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 남들과 차별된 자신만의 특별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왜 자신이 이 대학에 꼭 필요한 학생인지에 대해 입학사정관들을 설득시키지 못한다면 수년간 밤잠을 설쳐가며 공들인 노력의 대가를 제대로 얻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학 지원자들의 스펙은 상향 평준화되고 입시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도대체 대학은 어떻게 고르고, ‘나만의 특별함,’ ‘대학이 원하는 인재’라는 것은 어떻게 보여줘야 하는지… 도무지 어렵기만 합니다. 또 여기저기 합격비법과 전략 노하우들이 넘쳐나지만, 정말 그것만 믿고 내 미래가 달린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습니다.

 

그래서, 호비아카데미의 컨설팅은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시작합니다.

 

나 자신을 이해하는 시간과 노력을 충분히 갖다 보면 자연스럽게 ‘내가 왜 특별한지,’ 그 이유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특별함을 내게 주어진 사명과 인생의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한 노력과 열정으로 연결시킬 때 탁월함(Arete)이 보여집니다.

 

호비아카데미의 컨설팅은 학생들의 이런 ‘탁월함’이 발현되어 최종적으로 지원서를 통해 입학사정관들을 설득시킬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학은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위로